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당근마켓 중고나라

하늘하늘이쁨 2021. 2. 10. 19:55

요즘 사람들이 경기가 어려워져 중고거래에 많은 관심을 가진다고 합니다.

 

중고거래는 특히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데요, 당근마켓 중고나라 중에 어떤 것이 좋을까요?

 

제 추천은 바로 '당근마켓 입니다.

 

>> 당근마켓 거래방법 바로가기

 

>> 당근마켓 동네인증 방법

 

당근마켓은 제가 쓴 어플중에 가장 좋은 앱인거 같습니다.

 

다만 부족한 점이라면, 가까운 곳에만 거래가 가능하지 차타고 20분거리 이상은 거래가 되지 않는 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동네 인증을 좀 편법 아닌 편법?으로 해서 인증을 받아야하는데요, 

 

이러한 방법들은 아래에 상세히 설명되어 있으니 글을 한번씩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delphosk.tistory.com/entry/howtoselldaangnmarket

 

당근마켓 거래방법 및 만남시 주의사항

당근마켓 거래방법 및 만남시 주의사항 당근마켓 어플은 주부, 학생, 직장인 할 것 없이 필수적인 앱으로 자리잡았습니다. 동네에 있는 사람들과 시세보다 훨씬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게 장점

delphosk.tistory.com

 

delphosk.tistory.com/entry/%EB%8B%B9%EA%B7%BC%EB%A7%88%EC%BC%93-%ED%83%80-%EC%A7%80%EC%97%AD-%EA%B1%B0%EB%9E%98-%EB%B0%8F-%EB%8F%99%EB%84%A4-%EC%9D%B8%EC%A6%9D-%EB%B0%A9%EB%B2%95

 

당근마켓 타 지역 거래 및 동네 인증 방법

당근마켓 타 지역 거래 및 동네 인증 방법 당근마켓을 이용하다 보면 내 지역 외에도 타 지역에서 거래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동네 인증이 되지 않으면 당근마켓에서는 타 지역에서

delphosk.tistory.com

중고나라 어이없는 일

 

이번에 조부모님 폰을 S21로 바꿔드리면서 쓰던 중고폰과 사은품을 판매했는데 중고폰 두세대를 올리니까 업자의심 때린것같습니다.

 

이외에도 혈압계 판매 제제건으로 운영진에게 항의문의 넣은건도 있는데 그것때문에 1차경고에 영구정지 먹인거일수도 있겠네요.

 

 

혈압계건은 가정용 혈압계가 의료기기라 판매금지품목이라길래 식약처 답변을 근거로 혈압계나 체온계등은 판매신고 면제대상이라 개인간 판매 가능 품목이라 하니 답변으로 KC인증이 없지않냐며 중고나라측에서 제제가 정당했다고 주장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번에는 KC인증 건으로 중앙전파관리소와 과기부에 문의민원 넣어둔 상태이며 중앙전파관리소는 전화상으로 의료기기법상 의료기기 인증받은 상태라면 KC인증은 자동으로 면제대상이므로 중고나라 운영진측의 제제사유가 현행법에 따른게 아니라는 답변을 주었습니다.

 

 

곧 서면으로 공식문서 발송할거라네요.

 

중고나라측에서 이렇게 개인 중고거래자들 탄압하는건 정말 말이 안되는 일입니다.

 

15년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써왔는데 법률을 근거로 제제한다면서 정작 법률에 대한 해석도 제대로 못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이번 제제의 경우 업자등록을 유도하기 위함과 동시에 자신들의 개인 감정까지 내세워 타 이용자에게 7일 이용제한으로 경고처리할것을 아예 영구정지 처리한것인데 이거야말로 정말 어이가 없는 일입니다.

 

중고거래 사기꾼한테는 자신들이 제제하기 어렵다면서 합법적으로 정직하게 쓰지않을 물건을 처분하는 개인 판매자에게 자신들의 감정에 따른 제제라니 정말 말도 안되는 일입니다.

 

 

밑의 사진은 혈압계 관련하여 제가 문의넣은 내역입니다. 대기업이 운영한다면서 관련 법조항에대해 제대로 해석도 못하고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